사회공헌 소식

현대글로비스,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구호품 무상 운송 지원

2023.07.20

첨부파일
다운로드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됐다.

성금과 별도로 현대차그룹은 세탁구호차 3대를 투입, 오염된 세탁물 처리를 돕는다. 또 심신회복버스 1대를 수해 현장으로 보내 피해 주민과 현장 복구 근무자의 휴식을 지원한다. 여기에 임직원 긴급지원단을 꾸려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키트과 생수·식료품 등 기본 생필품을 전달한다.

도시형 세탁구호차는 18㎏ 세탁기 3대, 23㎏ 건조기 3대, 발전기 1대로 구성된다. 하루 평균 1000㎏ 규모의 세탁물 처리가 가능하다. 심신회복버스에는 프리미엄 좌석, 안마기, 간편 조리시설, 구급용품 등이 탑재돼 있다.

수해지역 현대차·기아 소비자 대상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리비를 최대 50% 할인하는 지원도 진행한다. 수리가 끝난 다음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현대글로비스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긴급 구호품이 이재민 발생 지역으로 신속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호우 피해가 큰 경남, 경북, 광주, 전남, 전북, 충남, 충북 지역 이재민에게 200여톤 분량의 긴급 구호물품 약 1만2000개 전달을 지원했고 앞으로도 피해 상황을 살피며 구호품을 지속적으로 늘려 이재민들의 빠른 일상회복을 기원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는 2013년부터 운송업의 특성을 살려 긴급구호품 무상운송에 나서며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