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프로그램

위기방어 넘버원!
안전공감(安全共感)캠페인

현대글로비스는 'We Deliver H.O.P.E.', '여러분들께 희망을 전달합니다' 는 뜻의 사회공헌 전략 하에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과 종합물류기업의 특성을 연계한 안전공감 캠페인(2015년~현재)을 비롯해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소개

추진배경

BI 소개

Happiness

독거노인 나눔행사

현대글로비스 임직원 봉사단 30명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해 명절 음식을 직접 포장하고 300 가구에 전달했습니다.

지역아동 나눔행사

현대글로비스 임직원 봉사단 30명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들과 함께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고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상자(학용품세트, 무릎담요, 간식 등) 를 만들어 300가정에 전달했습니다.

Opportunity

재해지역 구호품 운송

현대글로비스는 대형 재해재난이 발생했을 시 피해지역의 이재민을 위한 구호품을 무상으로 신속하게 운송하고 있습니다.

선박안전키트 배포

현대글로비스는 여객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선박안전키트를 제작하여 배포하였습니다. 선박안전키트는 해상안전을 위한 용품으로 구명조끼, 정수알약, 은박담요, 구명라이트, 드라이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revention

안전운전키트 배포

여름 휴가철에는 차량 안 에어컨 가동으로 인해 산소량이 부족해 교통사고 발생량이 급증하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현대글로비스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장시간 차량 운전자에게 안전운전키트(졸음패치, 목베개, 지압기 등으로 구성)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졸음쉼터 개선

현대글로비스는 운전자의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고속도로 졸음쉼터를 개선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고라, 피크닉체어, 파라솔 등을 설치해 졸음쉼터의 환경을 개선하고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2019년 오산 졸음쉼터(서울방향)
· 2018년 연곡졸음쉼터(부산방향)
· 2017년 상번천 졸음쉼터(통영방향)

Education

물류 안전 멘토링

물류특성화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체험을 통한 산업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대글로비스 사업장을 견학하고, 산업안전 교육을 진행합니다.

초등학생 재해재난 교육

현대글로비스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재해재난 교육을 진행합니다. 현대글로비스가 구축한 지진체험관과 풍수해체험관을 통해 각 상황별 대처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